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도쿄올림픽

올림픽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수들 정보 안세영 김가은 허광희 이소희/신승찬 김소영/공희용 최솔규/서승재/채유정

2021. 7. 26.
반응형

배드민턴 종목에서는 5개(여자단식 1, 남자단식 1, 여자복식 1, 남자복식 1, 혼합복식 1)의 금메달이 걸려있습니다.

사실, 우리나라는 역대 올림픽 메달순위 3위에 해당하는 배드민턴 강국이었는데,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이용대/이효정 혼합복식 이후 금메달이 전무합니다. 몇차례 전성기가 있었음에도 올림픽에서는 유독 약한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이번에야 말로 대한민국 배드민턴 종목에 금빛을 휘날릴 때라고 봅니다.

대한민국은 안세영(여자단식), 이소희/신승찬(여자복식), 김소영/공희용(여자복식) 서승재/채유정(혼합복식) 선수로부터 메달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배드민턴의 선수명단 및 조편성, 경기일정과 중계방송(KBS, MBC, SBS)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경기일정 : 7월24일~8월2일
○ 경기장소 : 무사시노노모리 종합스포츠프라자
○ 금메달 : 5개(여자단식 1, 남자단식 1, 여자복식 1, 남자복식 1, 혼합복식 1) 
○ 대한민국 출전 선수 : 10명(남 3명, 여 7명)

○ 여자단식(2명) : 안세영(삼성생명, 랭킹 8위), 김가은(삼성생명, 랭킹 16위)

안세영

안세영 선수는 어리고 재능이 많아, 이번 대회에서 메달권까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김가은

○ 남자단식(1명) : 허광희(삼성생명, 랭킹 31위)

허광희

○ 여자복식(4명) : 이소희/신승찬(인천국제공항, 랭킹 4위), 김소영/공희용(인천국제공항- 전북은행, 랭킹 5위)

이소희 신승찬

세계랭킹 4위인 만큼 금메달에 도전하는 팀입니다. 최근 태국대회에서 우승한 경력이 있습니다.

김소영 공희용

세계랭킹 5위팀으로 위의 이소희 신승찬 복식조의 라이벌입니다. 여자복식이 강팀 2팀이 나가는 것으로 보아, 금메달을 충분히 기대할 수 있는 종목입니다.

○ 남자복식(2명) : 최솔규/서승재(요넥스-삼성생명, 랭킹 8위)

최솔규 서승재

○ 혼합복식(2명) : 서승재/채유정(삼성생명-인천국제공항, 랭킹 6위)

채유정 서승재

서승재 채유정 조는 호흡이 잘 맞고 최근 여러 대회에서 상위권까지 가는 등의 꾸준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크게 기대가 됩니다.


※ 메달 기대주 : 안세영(여자단식), 이소희/신승찬(여자복식), 김소영/공희용(여자복식), 서승재/채유정(혼합복식)

반응형

댓글